728x90
아이디어의 실패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.
여러 결과 중 확률이 가장 높은 것이 실패다.
▷ 결과에 영향을 끼치는 여러 Factor 중
모든 것이 만족될 때 나오는 결과가 성공
vs 하나라도 불만족할 경우 실패
시장 실패의 법칙
- 대부분의 신제품은 시장에서 실패한다.
- 그건 유능하게 실행해도 마찬가지다.
시장 실패
: 출시된 신제품/서비스가 기대한 성과를
내지 못하거나, 어긋난 결과를 낼 경우
↑↓
시장 성공
: 신제품에 투자했는데, 시장 결과가
기대에 부응하거나, 능가하는 것
FLOP - 시장 실패하는 경우를 분해 해보면
: Failure = f(Launch, Operation, Premise)
*Launch : 시장에 인식시키지 못하고, 타이밍을 놓침
Operation : 디자인, 기능, 안정성이 기대치보다 못함
Premise : 소비자가 제품/서비스에 관심이 없음
대안은 ① 될 놈을 찾아 ② 잘 만들라
제대로 만들기 전에 "될 놈"을 만들어라
*될 놈
: 유능하게 한다면, 시장에서 성공할 제품 아이디어
↔
안 될 놈
: 유능하게 실행해도 시장에서 실패할 아이디어
허구의 환경(상상) 속에서 아이디어를 검증하지 마라
실패의 이유
- 아이디어 전달 : 말로 전달해봐야, 반드시 왜곡된다
- 예측력 문제 : 경험하지 않은 거라 잘못 이해한다
- 적극적 투자가 없음 : 이해관계(비용)이 없으면,
피드백의 신뢰도 또한 없다 - 확증 편향 문제 : 기본적으로 고집하는 성향이 강함
대안은, 결국 좋은 데이터
그것도 "나만의 데이터"를 확보하는 것!
좋은 데이터란
- 신선해야 한다 - 최신의, 현시점의 것이어야 한다
- 확실한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.
- 알려진 출처 - 편향된 정보는 필터링되야 함
- 통계적 유의성 - 숫자가 있어야! 일화만 있어선 불충분
+ 나만의 데이터
: 아이디어 검증을 위해, 직접 수집한 고객/시장 데이터
728x90
'왔으나, 알지 못한 "미래" 보기 > 세상 흐름 따라잡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리포트 리뷰] 40대, ‘86세대’의 후예인가, ‘밀레니얼세대’ 선조인가? by LG경영연구원 (0) | 2022.11.07 |
---|---|
[독후감]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② "될놈 감별" by 알베르토 사보이아 (0) | 2022.11.06 |
[논문 리뷰] 비대면 근무 방식의 확산과 과제 by 한국노동연구원 (0) | 2022.10.14 |
[리포트 리뷰] 코로나19가 가져올 구조적 변화:디지털 경제 가속화 by PWC (0) | 2022.10.13 |
[독후감] 마케팅 전쟁 by 잭 트라우트 (1) | 2022.10.0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