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왔으나, 알지 못한 "미래" 보기/세상 흐름 따라잡기

[근간] 성과&커리어 관리하기

by 저녁숲 2024. 8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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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2가지
1) 자기관리
- 동기부여 : 스스로 동기 부여해야 하며, 좋아서 하는 일에 있거나 하는일이 좋아져야 함
- 경력 주도 : Upskilling, Reskilling을 지속/반복해야 함
>> 10년차 쯤 된다면, 전문성을 가진 분야를 찾아야 함
      이는 본인 업에 대한 의미 or 속성부여를 얻어야 가능함
>>> 피드백을 통해 찾는 법
업무 리뷰할 때 5가지

  • 잘한 점
  • 못한 점
  • 새롭게 배운 일
  • 최고의 성과
  • 놓쳤던 부분


동료 피드백으로 얻어야 할 3가지

  • Keep : 유지해야 할 것
  • Stop : 제거해야 할 것
  • Start : 추가/도입해야 할 것



2) 시간 관리
혼자하는 일과 다같이 해야할 일을 구분하고,
처음 해보는 일과 익숙한 일을 구분하여 시간을 관리함

처음하는 일 : 몰입에 필요한 시간을 스스로 확보해야 함
<—> 다 같이 해야 할 일 : 빠르게 소통한다

처음 해보는 일 : 가볍게 생각하되, 경험자/지시자를 통해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목적-성공요인-리스크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임
<—>익숙한 일 : 관성/관행대로 일하지 않도록 경계할 것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L&L에서 성공요인 / 경쟁자 동향 / Add value 전략을 고민하여 적용함

회의를 유형별로 시간제한 두기

  • 15분 : 빠른 의사결정 or 자문얻기
  • 30분 : 2~3명이 ideation
  • 45분 : 격주단위의 진행상황 공유

기본 방침 : 회의전 목적/목표를 공유한 뒤, 기대한 바를 전달함
>> 안건 + 참석자 + 목표/목적 + 내 의견 + 질문

전략을 “주어진 환경과 자원을 갖고, 남과 다른 결과를 만드는 것”이라 칭할대
고민하는 시간이 필수적이며, 여유있을 때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야 함
또한, 실행을 잘하려면 전략을 잘 이해해야 하는데

  • Why? 전략의 의도는 무엇인가?
  • For What 무엇을 위한 것인가? 어떤 지표로 정리되나?
  • So, how?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는가?


야근하는 이유를 진단하고, 노동의 밀도를 높이는 법

  • 인원 배분이 적정한가?
  • 일의 배분이 적절한가? - 일을 잘한다고, 일을 더 주는 경우는 없는가?
  • 관리자가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나? - 가이드를 못주면 치명적
  • 불필요한 과정은 없는가?


[커리어 쌓는 법]
내것 vs 조직의 것 vs 둘다 를 구분해야 함
- 내 것 : 경력, 기술, 급여 등
- 조직 것 : 직급, 조직, 포지셔닝 등
- 둘다 : 담당 PJT, 제품, 전략, 문서 등

이기적인 커리어

  • 퇴사후 유지될지 여부로 구분되는 인간관계
  • 퇴사후 시기를 위해 현재 위치에서 준비할 것 - 회사 내 네트워킹 등
  • 회사 내부의 교육프로그램 활용하기
  • 개인 프로젝트 개발하기 e.g. 퍼스널 브랜딩
  • 회사 복지 챙기기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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