준비된 상태로 "현실" 살기/Biz Knowledge & Skill-set
[산업] K-뷰티 시장전망 @ PWC
저녁숲
2025. 7. 13. 23:55
728x90
한국의 분업화된 벨류체인과 에코시스템으로 인해 최근 4년 CAGR 7.8% 기록 중
K뷰티 벨류체인
- 기획 > 개발 > 원료(+부자재) 조달 > 생산(OEM/ODM) > 유통 판매(온/오프라인)
*인디 브랜드는 기획에 집중하고, OEM/ODM 업체가 생산을 맡음
- 주요 OEM/ODM사는 높은 진입장벽, 자본집약 구조로 규모의 경제를 보유함
➡️ 다품종 소량생산에도 이익을 낼 수 있어, 최근 급속한 성장을 보여주는 중
K뷰티 핵심은 인디 브랜드임
- 기획 단계에서 명확한 컨셉을 설정해서 제품을 개발함
- 천억 이상 매출 브랜드가 10개 이상(코스알액스는 6천억, 아모레 피인수사)
- 유통채널은 백화점/로드샵에서 올리브영/다이소/온라인으로 변화중
- 아마존, 틱톡, 인스타 등의 해외 플랫폼을 통해 수출이 늘어나는 중임
728x90